语言学习韩语学习

【有声】韩国疫苗受害者成立新冠疫苗受害者家属协议会

本文已影响 1.11W人 

【有声】韩国疫苗受害者成立新冠疫苗受害者家属协议会

"저희 딸은 9월8일 모더나 1차 백신을 받고 6일 만에 사망한 000 아빠 000입니다"

"我是000的爸爸000。我女儿在9月8日接种第一针摩德纳后的第6天走了。

"저희 아빠는 아스트라제네카 1차 맞고 7월27일에 제 결혼식 3개월 앞두고 돌아가셨습니다. 000이라고 합니다"

"我爸爸在接种了第一针阿斯利康后,于7月27日去世。当时离我的婚礼还有3个月。我叫000"

"31살된 아이…얀센 맞고 죽은 000의 엄마 000입니다. 6월11일 접종하고 18일 만에 병원에 실려가 12시간 만에 하늘로 보냈습니다. 취직하고 6개월 만에. 이제야 행복한가 보다 했는데…이렇게 가슴 아프고 원통할 수가 없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我31岁的孩子……我是000的妈妈000,我孩子接种杨森后死了。6月11日接的种,18天后被送到医院,12个小时后就走了。好不容易找到工作,才上了6个月的班, 以为以后都是幸福的日子呢…真的又恨又心痛。太可怜了。"

【有声】韩国疫苗受害者成立新冠疫苗受害者家属协议会 第2张

지난달 27일 서울 서대문구 독립문에서 열린 '촛불집회'에서는 슬픈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마이크를 넘기며 서로의 사연을 소개하던 참가자들은 북받치는 감정에 울음을 터트리거나 잠시 말을 잊지 못하기도 했다. 그렇게 릴레이 자기소개는 수시로 멈췄다가 재개되기를 반복했다.

上月27日在首尔西大门区独立门举行的集会上,像这样悲伤的自我介绍一直在继续。他们传递着麦克风,介绍着自己的故事。不少集会参与者们因为控制不住情绪,说着说着就痛哭起来或是一时无法说下去。就这样,每一段自我介绍都会时不时地中断又继续进行。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피해를 주장하는 '코로나19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코백회)가 주최한 이날 촛불집회에는 20여 명의 피해 당사자, 가족들이 참여했다. 참가자 중 최근 가족을 떠나보내 '유가족'인 된 사례만 13건이었다. 이외에도 중증질환으로 본인이나 가족이 치료를 받고 있는 사례도 6건 있었다.

当天集会由"新冠疫苗受害者家属协议会"(简称新疫会)发起,共有20多名受害当事人、家属参加。集会参与者中13人有家人在接种后离世。 另外,本人或家人在接种后患上重大疾病接受治疗的也有6人。

집회 참석자들을 관통하는 감정은 분노와 울분이었다. 평소에 건강하던 가족이 갑자기 이상 증세를 보이고 심한 경우 사망을 했는데 이에 대해 어디에 대고 물어봐도 납득이 될만한 설명을 듣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백신 접종 외에는 달리 이상 증상을 일으킬 특이점이 없었는데 '백신과의 인과성이 없다'고만 답하는 정부와 질병관리청의 답변을 이해할 수 없다며 격분했다.

集会参与者有的只是愤怒。平时非常健康的家人在接种后突然出现异常症状,甚至是死亡。到处询问都得不到任何令人信服的解释。他们愤怒地表示,除了接种疫苗之外,没有其他可能会引起异常症状的特别之处,而政府和疾病管理厅只说"和疫苗没有因果性"这种简单的回答同样让人无法理解。

◇접종 후 사망 신고 1289건…인정 사례는 단 2건뿐

◇接种后死亡病例1289起…承认与疫苗有因果性的病例只有2起

코백회의 회원들은 백신 접종이 가족들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켰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대다수가 그 인과성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22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사망한 것으로 의심되는 신고는 917건이었다. 다른 증상으로 신고됐다가 중증으로 악화해 사망한 372건을 포함하면 사망자는 1289명이지만 이중 백신과의 인과성이 인정된 사례는 단 2건뿐이다.

虽然新疫会会员们声称疫苗给家人带来了严重的副作用,但大多数病例并没有被承认与疫苗存在因果性。上个月22日,新冠预防接种应对推进团表示共接到疑似接种疫苗后死亡报告917起。如果加上初期上报的是其他症状,后恶化为重症最终死亡的372人在内的话,死亡人数一共为1289人,但其中承认与疫苗存在因果性的病例只有2起。

이날 집회에 참석한 박희중씨(52)는 "기저질환도 없었고 건강하던 스물두살 아들이 백신 1차 접종 이후 5일 만에 급성 뇌출혈로 의식을 잃고 쓰러져 사망했습니다"라며 평소에 멀쩡하던 아들이 백신 접종 후 갑자기 쓰러져 끝내 사망했음에도 아들의 죽음과 백신과의 인과성이 없다는 판단을 내린 방역 당국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当天参加集会的朴熙中(52岁)表示:"我儿子22岁,身体健康没有基础性疾病。在第一次接种5天后出现急性脑出血昏迷倒地最后死亡。",健康的孩子在接种后突然晕倒最终死亡。防疫当局却认为我儿子的死亡和疫苗没有任何因果性,我真的无法理解。

그는 "수술을 하고 1~2주일이 흐르니까 뇌가, 수술한 데가 썩어서 물이 나온다는 겁니다. 얼굴 쪽으로도 괴사가 되기 시작해서…뇌사가 확인이 됐는데 그래도 뇌사를 했다가 깨어나는 경우도 있잖아요. 기다려보려고 했는데 의사가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해서 결국 23일 만에 하늘나라로 갔습니다"라고 울먹이며 말했다.

他说:"手术1~2周后,脑部、手术部位就会腐烂,出水。 脸部也开始坏死……虽然已经确定脑死亡,但是不也有确定脑死亡后又醒来的病例嘛。所以原本是想再等一会儿的,但医生说不行。结果23天后去了天堂。"

이어 박씨는 "정부는 백신과의 인과성을 찾을 수 없다는 ④-2 통지서 한장만 보냈고 아무런 책임 있는 인식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라며 "이래서야 어떻게 국민들이 국가를 신뢰하고 백신을 맞을 수 있겠습니까"하고 반문했다.

接着,朴某说道:"政府只给了一张写着“无法找到与疫苗的因果性”的④-2通知书,看不到任何责任心。","这样老百姓怎么能相信国家放心去打疫苗呢?"

정부의 백신 이상반응 인과성 심의 기준은 5단계로 분류된다. 이중 ①인과성 명백 ② 인과성에 개연성이 있음 ③인과성에 가능성 있음까지의 3단계는 보상금이 지급되고 ④인과성이 인정되기 어려움 ⑤명백히 인과성이 없는 경우에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政府将疫苗异常反应因果性审议标准分为5个阶段。其中①因果性明确②有盖然性③有可能性这3个阶段将提供补偿金。而④很难确定因果性⑤明显没有因果性这2各阶段被排除在补偿对象之外。

4단계의 경우 예방접종과 이상반응 발생 시기가 시간적 개연성이 있으나 자료가 불충분할 경우(④-1)와 역시 시간적 개연성이 있으나 백신보다는 다른 이유에 의한 가능성이 더 높아 인과성이 인정되기 어려운 경우(④-2)로 나뉘며, ④-1인과성 근거불충분으로 분류될 경우 보상금은 지급되지 않으나 1인당 최대 1000만원까지 의료비가 지원된다.

第4阶段是认为接种疫苗和发生异常反应在时间上存在一定联系的情况,被分为资料不充分时的(④-1)和因其他原因导致的不良反应可能性更高的(④-2)。如果被分类为因果关系不充分的④-1时,虽然得不到补偿金,但每人最多可获得1000万韩元的治疗费。

【有声】韩国疫苗受害者成立新冠疫苗受害者家属协议会 第3张

정부는 백신 이상반응에 대한 불만이 계속해 제기되자 최근 '코로나19 백신 안전성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백신 부작용 사례에 대한 집중조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인과성 위원회는 국내에서 발생한 이상 신고 사례들을 재분석해 백신과의 인과성이 판명되면 이전 사례들도 소급해서 보상을 지급하겠다는 방침이다.

韩国政府最近就民众对于疫苗接种后出现异常反应的不满增多一事,决定成立"新冠疫苗安全性委员会",计划对疫苗副作用病例进行集中调查。因果性委员会将对国内不良反应报告进行重新分析,如果查出与疫苗确实存在因果关系,将进行重新认定并给予补偿。

하지만 희중씨의 경우 이상 신고의 재검토가 이뤄진다고 해도 백신과의 인과성·연관성을 인정받을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그는 "사망 직후 부검을 진행할 건지 묻는 전화가 왔는데 '부검을 하더라도 인과성을 인정받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공무원의 말에 결국 부검을 하지 않았다"라며 "누구라도 제대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줬다면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었을 텐데 그런 것에 대해서는 한마디 설명도 없었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但是对此,朴熙中却表示即使复查不良反应报告,也不敢说就一定能确定其与疫苗存在因果性和关联性。 他叹气说道:"我儿子死了以后,有人打电话问我是否要进行尸检。但是公务员说'即使进行尸检,也很难认定其存在因果关系。’所以我最后没有决定尸检。","如果那时候有人能详细给我解释一下的话,我可能会做出其他决定。但是当时没有任何人就这件事跟我有任何的说明"。

한편, 코백회는 촛불집회에 더해 앞으로도 계속해 질병청 등 방역 당국을 압박하는 행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코백회 회원 수는 370여명 정도지만 추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백신 접종 확대로 부작용 사례가 계속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피해를 주장하는 이들의 목소리도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另外,新疫会表示在集会后,将继续向疾病管理厅等防疫当局施压。虽然目前新疫会成员数只有370多名,但预计今后还会增加。随着疫苗接种规模不断扩大,疫苗副作用案例也不断增多。预计以后声称因接种疫苗受害的声音会越来越大。

현재 코백회가 정부 측에 Δ인과성 범위 확대 Δ한국형 인과성 기준 마련Δ인과성 판단 및 보상심사 과정에 대한 정보공개 범위 확대 Δ인과성 판단 심의위원회에 유가족 참여 등을 요구하고 있다. 김두경 코백회 회장은 "저희가 백신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자신들은 '부작용이 일어나면 책임을 지겠다'는 정부의 말을 믿고 접종을 한 것인데 적장 문제가 발생하니 '나 몰라라'식인 것 같다고 밝혔다.

目前,新疫会要求政府Δ扩大因果性认定范围Δ制定韩国因果性标准Δ扩大因果性判断及补偿审查过程的信息公开范围Δ允许遗属参加因果性判断审议委员会等。新疫会会长金斗庆(音译)表示:"我们并不是反对接种疫苗。",“我们也是相信政府所说的'如果发生副作用,将承担责任'所以接种了疫苗,但如今发生了问题,政府却是一副不闻不问的态度。"

今日词汇:

터트리다【他动词】炸 ,爆炸 ,爆裂 ,爆发

릴레이【名词】接力 ,接力赛

수시로【副词】随时 ,经常 ,常常

관통하다【他动词】贯通 ,贯穿 ,穿透 ,打穿 ,打通

격분하다【自动词】激愤 ,激怒 ,愤怒 ,愤慨 ,义愤填膺

句型语法:

-기도 하다

1)表示包括。如:

그는 군인이기도 하고 학생이기도 하다.

他是军人,也是学生。

나는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춤을 추기도 한다.

我既唱歌也跳舞。

먹을 때 식성에 따라 고추나 식초를 넣기도 해요.

吃的时候根据各自的口味,也可以放辣椒或醋。

2)表示强调。如:

참 좋기도 하다!

真好啊!

그 사람은 빨리 걷기도 한다.

他走得也真快。

它前面若是形容词,“하다”还可换成该形容词重复使用。如:

좋기도 좋다. 춥기도 춥다. 밝기도 밝다.

-다가

用于中断了一直持续着的某一行动,而做另一行动的时候。

밥을 먹다가전화를 받았어요.

正吃着饭呢,接了一个电话。

만화책을 읽다가친구하고 같이 외출했어요.

看了漫画书,然后和朋友一起出去了。

이메일을 쓰다가생각이 나서 전화했어요.

写着邮件突然想起你了,就打了个电话。

공부를 하다가졸았어요.

学着学着就睡着了。

스케이트를 타다가넘어졌어요.

滑冰的时候摔倒了。

相关阅读:

韩语分类词汇:新冠疫情篇

针对接种新冠疫苗后造成的损害,韩国政府提供补偿

【有声】韩国将引进人均90万韩元的新冠肺炎口服药

本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

猜你喜欢

热点阅读

最新文章